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2019 하반기 하남시 광견병 예방접종 정보

2019 하반기 하남시 광견병 예방접종 정보

-

광견병 예방접종, 하남시 광견병 예방접종, 강아지 예방접종, 강아지 광견병주사


1년에 2번 국가에서 백신을 공급해준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1년에 1번씩, 강아지에게 광견병 예방접종이 필요한데요,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1년에 2회 국가에서 백신을 공급하고 있어요.

 

하남시는 2019.10.14 - 2019.10.25 기간동안 광견병 예방접종을 공급하고 있는데(동물병원에서 확인), 평소에 2만원대의 관견병 백신을 이 기간동안에는 자기부담금 5000원에 받을 수 있어요. 아직 시청 홈페이지에 공고가 없네요... 이전에는 아래와같이 시청에 공지가 뜨는걸 확인하고 갔었어요. 시에서 공급하는 광견병 예방접종을 진행하는 동물병원인지 미리 확인 후에 방문해주세요. + 접종두수가 한정적이라 조기에 마감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방문 전 꼭 전화해보세요.

 하남시청 홈페이지 / 작성일 기준 2019년도 하반기 공고는 찾을 수 없었어요!

 

이번년도부터는 동물등록이 되어있는 강아지에게만 백신공급이 된다고 하고, 자기부담금 5,000원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광견병 무료접종이 있었던 것 같다고 여쭤보니 말씀해주셨어요.) 동물병원피셜 4월과 10월에 진행된다고 하고, 날짜는 매년 조금씩 달라지니 시청홈페이지나, 자주가는 동물병원에 문의해서 이기간중 저렴하게 광견변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니나는 작년과 올해 하남시 미사신도시에 있는 다나을동물병원에서 예방접종했어요.

외출 나갔다가 다른 강아지 보호자님께서 광견병 예방접종인 걸 알려주셔서 알게 되었어요.

 

몇번 가봤던 병원이라, 병원에 들어가면 이제 낑낑거려요. 예방접종 전 초조한니나.

 

몇 달 전 엄마가 니나를 산책시키러 나갔다가 이웃 강아지에게 물리는 사고가 있었는데, 문 강아지 견주분께서 광견병 예방접종에 대해 모르고 계셔서 물린 뒤에도 며칠간 불안했었어요! 지금은 잘 해결되어 다행이지만, 예방접종을 한 번도 하지 않은 강아지가 있다니 너무 충격적이었어요.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없는 연세 많은 보호자분들은 이런 혜택을 알 수 없으니, 산책 나가서 강아지 보호자분들을 만난다면, 많이 많이 소문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