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니나리뷰

강아지 치아관리 - 강아지 스케일링 후기

강아지 첫 스케일링

#강아지스케일링 #강아지스케일링후기 #강아지치아관리

강아지 치아관리 잘하고 계시나요? 매일매일 양치를 시켜주고 싶지만 쉽지 않고치석제거에 도움이 되는 껌도 급여하는데 치석관리가 쉽지 않았어요.

 

스케일링 전

 니나 이빨을 들여다보니, 치석이 아주 많이 쌓여있었어요..! 강아지 스케일링은 수면마취를 해야 되는 부담이 있어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바로 자주 가는 동물 병원에 스케일링 문의를 하고 스케일링을 받게 되었어요!

 

 

스케일링을 받는 날, 당일은 수면마취를 위해 금식을 해야 했어요. 오전 11시에 병원에 방문해 수액을 맞고 엑스레이와 피검사 후 스케일링을 마치고 마취에서 깬 다음 오후 6시에 니나를 데리러 갔어요.

병원에서 마취를 위해 엑스레이와 피검사를 덕분에 니나의 건강 상태도   리뷰해주셨어요. 결과는 문제없이 건강하다고 하셨습니다!

건강한 우리 강아지 > <

 

아래는 병원에서 보내주신 니나의 스케일링 과정사진인데요, 이렇게 보니 어금니에 치석이 많이 쌓여있었어요. 그리고 어금니의 치석때문에 잇몸에 염증이 생겨있는 상태라고 하셨어요..!

스케일링 전

 

스케일링 후

 

스케일링 후 사진을 보니 속이 다 시원! 새로태어난듯 깨끗해졌어요..! 

 

 

병원에 혼자 있었던 게 무서웠는지 가족들을 만나자마자 찡찡 울었어요ㅠ_ㅠ! 스케일링을 하고 건치 강아지가 된 니나, 고생많았어!

앞으로는 치카치카 열심히 해줄게-!